질의응답
질의응답-내용
내용
종결
이제희 2019-10-21 13:54:30  |  조회 858  |  추천수 0

비체계로 학습 안정성이 결여된 이 문제는
 교수와 교수 간, 교수와 튜터, 교수와 튜터 학습자로 3단계 구성체계 복합적 문제안에 기술적 시스템상의 문제를 품고 있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이 곳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 과목 학습목적으로 김보미교수는 윤태범교수의 방법을 그대로 차용하고 있습니다.  
윤태범교수는 이 과목 강의수강에 전혀 개입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과목을 이수하면 김보미교수에게 학점을 받습니다.

질문
첫째, 유령학습자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조사하여 사실 여부를 밝혀주시길 바랍니다.
둘째, 이 과목을 처음 개설 단계에서 교수와 교수 간의 문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셋째, 위 질문 1,2 사이를 이 곳에서는 잘 알고 계시니 세부적 학습자와 평가자 사이를  잘 균형유지·조율·매끄러운
정리 부탁드립니다.

시간 흐름을 순차적으로 보시면 처음 개설강의 의도가 분명하게 드러나 있지 않습니다.
담당교수강의는 윤태범교수에서 김보미교수로 윤태범교수와 아무런 상관이 없는데,
강의는 윤태범교수가 진행하고, 학습자평가는 김보미튜터에서 교수로,

진행은 황태연 튜터가 하십니다. 여기서 김보미 교수와 황태연 튜터 관계는 상호보완관계로
학습진행 품앗이를 하고 계신다는 점을 분명히 밝혀 드립니다.
첨부

첨부
첨부첨부첨부첨부


메모
메모
코멘트 내용